서머너즈워 등급표 최신버전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서머너즈워! 출시한지 5년이 지낫지만 여전히 유저들과의 소통으로 지속적인 피드백과 업데이트를 하고있어 장수모바일게임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오래된게임일수록 신규유저의 진입장벽이 높아지죠. 오늘은 신규유저들이 어떤몬스터를 뽑으면 초반에 수월하게 진행할수있는지에 도움을줄 서머너즈워 등급표를 가져왔습니다. 알아볼까요?

SS랭크 등급표

최상위 몬스터의경우 능력이나 스킬들이 대부분 팀원의 공격속도 증가 혹은 디버프를 가지고 있죠. 이중하나라도 나오게된다면 앞으로의 게임진행은 크게 문제될게 없을거같습니다.

S랭크

몬스터의 능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딜러와탱커가 많습니다. 라칸같은경우엔 ss랭크에 있었지만 아무래도 애매한 부분이 있다보니 s랭크로 내려온거같네요.

서머너즈워 등급표 최신

a랭크

큰 장점도 단점도 없는것이 a랭크의 특징인거같습니다. 한마디로 애매하다는 뜻이죠. 스킬하나하나는 상위랭크에 위치한 몬스터와 견줄만하지만 생각보다 크지 않다보니 a랭크에 있는것같습니다.

등급표는 일본기준으로 가져왔습니다. 한국보단 해외에 먼저 업데이트를 하고 한국에는 조금 늦게 업데이트를 반영하기도하죠. 또 해외버전의 좋은점은 자신이 지금 들고있는 덱에서 좋지못한 몬스터들이 다음 업데이트에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해외버전이 더 정확하다고 볼수있습니다.

턴제 게임의 특성상 업데이트후 큰대격변이 이루어지고 항상 메타가 바뀌는점이 큰특성중 하나입니다. 또 서머너즈워에는 "속성"이라는 능력들이 각 몬스터마다 틀리기 때문에 pvp, 던전등 덱준비를 잘해야하는 부분도있습니다.

등급표는 정확한 수치로 만든자료가아닌 유저들의 선호도와 몬스터간의 상성에 의해 만들어진것입니다. 너무 맹신하진말아주세요. 서머너즈워 등급표 최신버전이였습니다.